참된 지성과 인성을 위한 지식공동체 트리니타스교육혁신본부

학장 인사말

부산가톨릭대학교 트리니타스칼리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트리니타스(Trinitas)는
우리 대학의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한 3대 핵심역량인 영성, 인성,
지성의 삼위일체(Trinity)를
의미합니다.

트리니타스(Trinitas)는 ‘진리를 통하여 사랑 안에서 봉사를 실천하는 삼위일체형 인재’라는 우리 대학의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한 3대 핵심덕목인 지성(Veritas), 인성(Humanitas), 공동체성(Communitas)의 삼위일체(Trinity)를 의미합니다. 우리 대학에 입학하여 지성, 인성, 공동체성을 함양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 사고 및 융복합 능력고취], [올바른 인성에 기반을 둔 서번트 리더십 함양], [인류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의무와 역할에 충실한 세계시민성 배양]이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교육목표입니다.

지식의 변화속도가 빨라지는 21세기의 대학 교육은 학생들이 미지의 세계를 탐구하고,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며, 창조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성, 도덕성 등을 통합적으로 개발하는 전인적인 교육을 지향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 대학은 교양교육과 교수학습 지원조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2015년 9월 1일부로 기존의 기초교양교육원과 교수학습지원조직을 총괄하는 트리니타스칼리지를 출범시켰습니다.

트리니타스칼리지 산하에는 인문교양학부, 교수학습개발센터, 비교과통합지원센터를 두고 있으며, 교양과 학문기초 교육, 융복합교과목 및 다양한 비교과 과정 등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이 지성, 인성, 공동체성을 두루 갖춘 삼위일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은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2017년 8월
트리니타스칼리지 학장김종순

트리니타스
교육혁신본부 소개